본문 바로가기
리치하고 너디한 생각들

0005_210510 | 자아탐색 질문 31~40

by richnerd 2021. 5. 10.
728x90
반응형

31. 아끼지 않고 투자하는 항목이 있다면

책, 강연, 강의 등은 비용을 생각하지 않고 사는 편이다.

이것들은 소모적이지 않으며 좋은 책, 강연을 만나면 들인 비용 이상의 것이 내게 남는다.

 

 

32. 닮고 싶은 사람과, 그의 닮고 싶은 부분은?

스티브 잡스. 그는 어딘가 깨달음을 얻은 사람인 것 같다.

무엇이든 본질을 꿰뚫어 보는 능력,

수평선 너머를 상상하는 능력을 닮고 싶다.

 

 

33. 미래의 내 꿈을 위해 하루에 몇 분이나 투자하고 있는가?

요즘은 하루 2~3시간은 기본이고 그날의 상황에 따라 더 하기도 한다.

새벽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다.

4시반~5시에 일어나서 씻고 가볍게 명상을 하고 5시 30분부터는 앉아서 글을 쓴다.

이후 출근하기 전까지 내가 하고자 하는 공부를 한다.

 

 

34. 내가 생각하는 가장 훌륭한 공부법은?

기본과 원리를 계속해서 반복하는 것.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그것을 설명하는 것.

 

 

35. 현재 내 공부 혹은 자기계발을 방해하는 가장 큰 걸림돌은 무엇인가?

너무 많은 정보에 압도되는 것이라 생각한다.

공부한지 얼마되지 않아 어떻게 해야할지도 아직 감이 없는 상황에

주변은 자극적인 기회들로 깔려 있어 내 시선을 빼았는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때이다.

 

 

36. 스스로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내가 상상할 수 있는 범위까지.

그러기 위해서는 자연스럽게 상상할 수 있도록 현실에서 조금씩 그 가능성의 지평을 넓혀가야한다.

 

 

37. 작년 혹은 올 연초의 계획을 얼마나 실행하였나

연초 다른 건 몰라도 책 200권을 읽기로 하였다.

완독을 기준으로하면 현재까지 약 70~80권을 읽었다.

연말까지는 200권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다.

 

 

38. 10년 후 내가 가장 두려워하는 내 상태/모습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채 무기력하게 멍 때리는 상태

 

 

39. 알면서도 저지르는 나쁜 습관 세 가지는?

  • 코 만지는 버릇
  • 머리 딱지 뜯는 버릇
  • 메일함 수시 확인

 

40. 나는 정말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고 있는가?

그렇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기대하고 그 기대를 충족하기 위해 나를 다독이며 매일 나아가고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